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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차] 50일 포트폴리오 챌린지

[2일차] 50일 포트폴리오 챌린지
패스트캠퍼스 강의

[2일차] 50일 포트폴리오 챌린지

2023. 8. 9. 17:12
50일 포트폴리오 챌린지 2일차


객체 지향

객체 지향 4가지 특징

  1. 추상화
  2. 다형성
  3. 캡슐화
  4. 상속

객체 지향의 5가지 설계 원칙(SOLID)

  1.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의 원칙)
  2. OCP: Open/Closed Principle (개방 폐쇄의 원칙)
  3. LSP: Liskov’s Substitution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의 원칙)
  4. ISP: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
  5.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의존성 역전의 원칙)

객체 지향 설계 방법

  1. 도메인을 구성하는 객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고민
  2. 객체들 간의 관계를 고민
  3. 동적인 객체를 정적인 타입으로 추상화해서 도메인 모델링 하기
  4. 협력을 설계
  5. 객체들을 포괄하는 타입에 적절한 책임을 할당
  6. 구현하기

웹 애플리케이션

HTTP

  •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웹에서 데이터를 주고받기 위한 프로토콜(규약)
  • HTTP/1.1, HTTP/2는 TCP 기반 위에서 동작
  • HTTP/3는 UDP 기반 위에서 동작

HTTP 요청/응답 메시지 구조

HTTP 특징

  • 클라이언트-서버 모델
    • 서버가 클라이언트 상태를 유지하지 않음
    • 해결책: Keep_Alive 속성 사용무상태 프로토콜(Stateless)
  • 비 연결성(Connectionless)
    • 서버가 클라이언트 요청에 대해 응답을 마치면 맺었던 연결을 끊어 버림
    • 해결책: 쿠키(클라이언트에 정보 저장), 세션(서버에 정보 저장), JWT

HTTP 요청 메소드

  • GET, POST, PUT, DELETE 등

HTTP 응답 코드

  • 2xx(성공), 3xx(리다이렉션), 4xx(클라이언트에러), 5xx(서버 에러) 등

HTTP 헤더

  • Content-Type, Accept, Cookie, Set-Cookie, Authorization 등

계산기 웹 프로그램 구현하기

프로젝트 생성 후 의존성 추가

testImplementation 'org.assertj:assertj-core:3.24.2'
implementation 'ch.qos.logback:logback-classic:1.4.8'

객체와 객체를 비교할 때는 equlas()와 hashCode() 메소드필요

@Override
public boolean equals(Object o) {
  if (this == o) return true;
  if (o == null || getClass() != o.getClass()) return false;
  RequestLine that = (RequestLine) o;
  return Objects.equals(method, that.method) && Objects.equals(urlPath, that.urlPath) && Objects.equals(queryString, that.queryString);
}

@Override
public int hashCode() {
  return Objects.hash(method, urlPath, queryString);
}

 


https://bit.ly/43z0P6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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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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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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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객체 지향
  • 객체 지향 4가지 특징
  • 객체 지향의 5가지 설계 원칙(SOLID)
  • 객체 지향 설계 방법
  • 웹 애플리케이션
  • HTTP
  • HTTP 요청/응답 메시지 구조
  • HTTP 특징
  • HTTP 요청 메소드
  • HTTP 응답 코드
  • HTTP 헤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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